[티스토리] '이 키워드'로 블로그 방문자와 수익 한 번에 늘리자

2022. 2. 28. 15:51꿀팁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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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구글.

 

일단 아래의 사진을 보실까요?

 

 

 

구글 애드의 키워드 검색화면.

 

해당 키워드는 실제 단가인지는 모르겠으나, 블로그에 걸리는 광고에 대한 최저, 혹은 최고 광고 입찰가를 확인시켜주는 사이트인 건 확실합니다. 백만 원이나 넘는 광고가 실제로 붙는지는 모른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용자들이라면 분명 광고로 돈을 벌고 수익을 내기 위해서 애드센스 시험을 통과했을 것입니다.

누구에겐 쉽고 누구에겐 어려운 애드센스를 통과하면 바로 다음 관문은 좀 거창하고이라고 할 수 있는 본인의 블로그의 광고를 조절하는 방법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고시 후기 및 소소한 꿀팁을 보려면 아래로]

https://dnwls0127.tistory.com/entry/2%EB%B2%88-%EB%82%99%EC%A0%9C-%ED%9B%84-%ED%8B%B0%EC%8A%A4%ED%86%A0%EB%A6%AC-%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C%8A%A4-%ED%95%A9%EA%B2%A9-%ED%9B%84%EC%9D%BC%EB%8B%B4-1

 

2번 낙제 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일담

먼저 애드센스가 통과되도록 나를 심사해준 구글봇에게 감사를 표한다.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애드고시라는 소문이 있을만큼 힘들다고 익히 들어서 많이 긴장하고 있었다. 물론 몇 번이고 애드

dnwls0127.tistory.com

 

 

 


 

 

 

본론

 

블로그 운영에 핵심인 포스팅 글의 주제를 정하는 방법입니다.

1일 1포스팅, 혹은 2일 1포스팅 사용자들이 대부분일 텐데, 포스팅 주제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럴 때, 해당 사이트에서 하나의 단어를 검색해보는게 정말 도움이 됩니다.

 

구글 애드, 바로 광고 사용에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getstarted/?subid=kr-ko-ha-aw-bk-a-hr0!o3~Cj0KCQiA3-yQBhD3ARIsAHuHT64qqnEt1pDgVMOoxZGHvOnG7U4bkflJiST9aROiaNviNu3A7Y1aTvYaAkxfEALw_wcB~105136867808~aud-1081765622631:kwd-333018640231~7919828382~459498108238&gclid=Cj0KCQiA3-yQBhD3ARIsAHuHT64qqnEt1pDgVMOoxZGHvOnG7U4bkflJiST9aROiaNviNu3A7Y1aTvYaAkxfEALw_wcB&gclsrc=aw.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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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google.com

 

 

 

구글 애드로 광고.

구글 애드센스가 아니라 구글 애드(Google Ads)입니다.

전혀 사용법이 다른 사이트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위 사이트로 접속하고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시작하려면 당연히 저기 보이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야겠습니다.

 

 

본 사이트는 홍보를 위해 광고를 넣는 사이트인데, 우리는 광고를 넣는 게 아니라 단가 높은 키워드를 찾고 싶은 것이니 캠페인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캠페인이란, 광고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새 캠페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무엇을 홍보하려고 하시나요? 제하의 목록이 나오는데 가장 아래 작은 글씨로 있는 전문가 모드로 변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판매, 리드 등 여러 항목이 보이실 텐데, 다 무시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키워드 검색할 준비는 끝납니다.

 

 

초기 사이트 설정에 들어간 때.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고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도구 및 설정을 눌러줍시다.

 

도구 및 설정 클릭시 보이는 목록.

여기서 실적, 키워드, 도달 범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리가 가장 궁금한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본격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는게 당연하다. 왜냐면 그러려고 만든 계정이기 때문에.

페이지가 넘어가면 좌측 새 키워드 찾기 란을 눌러줍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 키워드 검색 공란에 아무 키워드나 넣어봅시다.

저는 배달 음식을 검색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키워드를 넣고 엔터를 누르면 저런 파란 박스로 검색할 키워드가 활성화가 됩니다.

 

그다음, 실적 거두기 박스를 눌러주면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배달 음식'에 대한 광고 단가 정보.

 

키워드에 대한 연관 키워드도 함께 정보가 업로드되어 눈에 보입니다. 더해서 키워드 목록 바로 위쪽 카테고리별로 눌러보면 입찰가(최저범위), 혹은 입찰가(최고 범위) 순으로 정리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배달 음식 키워드에서 가장 비싼 단가를 가진 광고 키워드는 '홍대 배달 맛집'인데, 이 키워드를 쓰면 해당 금액의 광고가 붙느냐? 하는 점에 대해서는 단호히

 

절대 단언할 순 없다.

 

라는 점입니다. 물론 연관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이 광고주들의 맘에 드는 포스팅이 되어 광고가 달릴 순 있겠지만, 그렇게 될 확률을 높이는 것일 뿐임으로 계획을 세우실 때, 광고 입찰가를 기준으로 계산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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